안녕하세요. 조씨가 알려주는 IT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V-T919 무선랜카드 제품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해당 제품의 용도는 별도로 설명드리지 않고, 사용 목적은 이미 아실 것이라고 생각하여 별도로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FV-T919 무선 랜카드 살펴보기

1750Mbps를 지원하는 무선랜카드입니다. 가격대는 약 알리 할인 받아 3.5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제품 포장입니다. 일반적인 시중에 판매되는 무선랜카드와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랜카드 제품과, USB포트 연결용 케이블, 안테나4개 구성입니다.

별도의 데스크탑에 필요한 드라이버 CD도 있어서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일 때 CD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현재 제품에 쉴드로 막혀 있는데 아마도 맥용 WIFI카드가 탑재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WIFI 안테나를 장착하는 암이 4개 있습니다.

하단에는 10기가비트 DAC 네트워크 카드가 있어서 사용이 제한되므로, 그래픽카드 하단에 장착 해야 할 듯 하네요.

요렇게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와이파이 안테나 때문에 케이스 뒷 부분이 신경 쓰이네요.
사용OS 에서 어느부분 설정과 설치 과정을 한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13버전 이전은 장착만 해도 정상적인 airdrop 가능하며 14버전까지만 지원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후 15이상도 사용 가능하거나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단. 간혹 airdrop이 먹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사용을 하신다면 빅서 13버전을 추천드립니다.
• 결론 •
곧 이쪽 시장은 ARM에 빼앗기면서 죽고 있습니다. 지원하는 드라이버도 조금식 줄고 있고 전문적으로 작업 하는 분들도 자리를 떠나는 것 같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저도 여기까지 튜닝하려고 하네요.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