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씨가 알려주는 IT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구입한 인텔 CPU 정품 및 A/S 기간을 조회하는 방법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0세대 이후 점점 불량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저도 아무 생각 없이 14세대를 구입하게 되어서 언젠 간 고장나서 교체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5세대 존버 할 껄)
인텔 정품여부 확인 및 보증기간 조회하기
방법1. 인텔 정식 홈페이지에서 품질 보증 정보 확인
인텔 정식 홈페이지에 정품인증을 검색하면 해당과 같은 사이트에 접속하게됩니다.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배치 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생략하고 시리얼번호만 입력하셔도 제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박스가 별도로 없는 경우에 자체 프로세서 내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치 번호는 X214P821(FPO) 부분이고 01290 이 부분이 일렬 번호 입니다. QR 조회가 가능한데요. 2D Matrix 부분을 스캔 하면 시리얼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배치 번호를 넣지 않아서 자동으로 일련번호 조합으로 조회가 가능했습니다. 보증기한은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27년 7월 31일 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방법2. CPU 박스를 통한 CPU 정품인증
박스로 인증하는 방법 입니다. 박스 옆 개봉 부분으로 이동하면
이와 같이 제품 코드와 시리얼번호, 제조국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시리얼번호를 통해 인텔이 정식으로 운영하는 정품확인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내에 유통되는 시피유 대부분은 해외직구가 아닌 이상 이런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바코드로 조회 및 정품인증이 가능하고 직접 사이트 내에 접속하여 값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정품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2세대 부터 3년 보증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화면이 뜬다면 정품으로 국내 정식적으로 유통된 프로세서 입니다.
• 결론 •
암드 살껄 후회하고 있습니다. 괜히 인텔을 사서 발열과 엄청난 전기세 때문에 감당을 못하겠네요. 특히 인텔은 불량률이 높아져서 되도록 직구보다 국내에서 보증 남을걸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