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라이트 FS-300B 조명 개봉기 및 테스트

안녕하세요. 조씨가 알려주는 IT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으로의 영상작업으로 인해서 조명을 알아보던 중 생각했던 제품이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개봉기와 간단한 리뷰를 위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일절 지원 받지 않았습니다.

유쾌한생각 난라이트 FS-300B 개봉기

조명기는 2개를 구입하였습니다. 3점 조명의 명목도 있으며, 한개는 애매하기 때문에 유쾌한생각에서 2개를 구입했습니다. 박스는 컴퓨터 본체 사이즈 빰칠 사이즈입니다.

조명 안에는 포장이 되어 있으니 크게 걱정되는 사항은 아니고, 추가로 40% 할인쿠폰이 있네요.

박수 내부에는 난라이트 설명서와, 조명기 및 각종 구성품이 있습니다.

유쾌한생각 쿠폰 사용하려고 했더니 10만원 이상 (?) 이었던거 같은데 일정 금액 이상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면 누가살까 싶긴합니다. 가격도 큰 차이 없는데..

220V 대략 5m 케이블과 추가로 퓨즈도 2개 동봉되어있습니다. 추후 퓨즈가 나가게 된다면 이것만 교체 하면 될겁니다.

크기는 예전에 렌탈했던 조명 사이즈였고, 그래도 조명에서 유명한 장비답게 빌드퀄리티는 좋습니다. 마감도 좋고 튼튼해보입니다.

앞 조명입니다. LED고, 2700~6500K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대 350W까지 출력을 낼 수 있어서 야외에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일부의 급나누기로 인해 LED보호글라스 없음, DMX미지원, 별도 배터리 장착 불가능 입니다.

뒤에는 전원 ON/OFF 스위치 , 모드와 색온도 ,밝기를 조절 할 수 있는 다이얼, 오른쪽에는 220V 전원 IN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다이얼은 색온도를 조절 하는 조절부고, 가운데는 모드버튼 (원하는 총격전 씬이나, 빠른 깜박임)등 원하는 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USB단자가 있는데 이건 무슨용도로 사용하는지 모르겠네요. 작은 LCD 창이 있어서 보기 쉽습니다.

엄청 밝습니다.

방금 말씀드린 기능입니다. DIM 조절과 루프 등 원하는 값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기 보이는 왼쪽 조절 부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빠르게 틸트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합니다. 바디의 저 부분은 카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직구한 3만원짜리 소프트박스 입니다. 보웬스 마운트고 한국에 파는 제품들 대부분이 10만원 이상이라 죽어도 구입하기 싫어 직구했습니다. 제품을 보는데 꽤 퀄리티가 좋습니다.

보웬스 마운트도 튼튼하구요. 요즘 나오는 줄을 잡아당기면 고정이 되는 방식이라 빠르게 탈착도 가능합니다.

흰색 천을 앞에다 두고

10% 밝기로 켜봤는데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조명 스탠드를 아직 구입하지 않아서 이렇게 맨바닥에 두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확실히 빛이 소프트해서 제가 앞으로 영상 만들때 요긴하게 쓸 것 같습니다.

• 결론

조명은 마음에 드나 악세사리가 정말 창렬이다.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