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씨가 알려주는 IT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눈 여겨보던 알리산 스피커를 구입하게 되어 제품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기존 스피커도 가격대도 있고 작은 방에서 충분히 사용 할 수 있는데 선 작업하다가 스피커를 해먹었습니다;; 전원도 안켜지고 스피커 소리도 많이 이상해졌습니다. 그래서 핑계 삼하 이번에 구입했습니다.
Nobsound NS-Q3 제품 살펴보기
깜박하고 언박싱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포장 상태는 테이프와 엄청난 박스로 감아서 도착하였습니다. 배송기간은 대략 1주~2주 된 것 같습니다. 가격은 12만원(1개당) 총 25만원 정도 지출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나무 목재로 된 스피커 치고 정말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케이블은 바나나플로그로 총 2.5만원 지출 해서 총 30만원 안되게 구성했습니다.
6.5인치 스피커라 그런지 모르겠는데 너무 커서 놀랐습니다. 거의 거실에 두고 사용해도 무방한 수준이라서.. 맨 아래는 우퍼저음 이고 4인치는 중음영역 상단은 고음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손 된 것 없었고 오히려 목재 마감이 매우 좋아서 놀랬습니다.
스피커 뒷 면입니다. 상단에는 우퍼 사운드 배기구가 있고 아래에는 제품의 스팩과 + –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6옴 스피커 45hz ~20Khz 범위를 지원합니다. 최소 50W 최대 120W 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작은방에 50W도 소리가 매우 커서 과연 제대로 활용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트위터가 아에 달려 있는 건줄 알았는데 분리형입니다(?) 여기서 살짝 실망한게 알리에서 2만원에 판매하는 트위터 입니다 ㅎㅎ
조립 필요 없이 껴주기면 하면 됩니다. 그럼 상단에 이 처럼 트위터가 생깁니다.
스피커 보호 망을 장착한 전면 사진입니다. 너무 큽니다. 추가로 스피커 출력을 위한 앰프도 구입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대략적인 출력과 음질 파악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품 페이지에 케이블 증정관련 이야기가 없어서 추가로 별도 구매 했는데 같이 동봉 되어서 왔네요;; 불 필요한 추가 지출 해버렸습니다. 구입하게 될 경우 있다면 케이블은 구입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결론 •
스피커의 음질은 고가의 제품에 비해 밀리기는 하지만 충분히 큰소리나 전달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크기가 너무커서 거실이나 좀 큰 카페에서 활용을 권장합니다.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