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S3 영상촬영 및 MF사용을 위한 스몰리그셋업

안녕하세요. 조씨가 알려주는 IT이야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7S3 리그 셋업에 관련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토키나 렌즈나 촬영에 사용 할 렌즈들을 구입하다 보니 별도의 리그 셋업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구입할 필요 없다고 다짐하였으나 메뉴얼 포커스 활용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것 같아 어쩔 수 없이 구입하게 된 상황이죠. 최대한 촬영시 가볍게 만드는게 목표였고, 그 다음으로 편의성과 확장성을 생각해서 구입하였습니다. 보조하는 역할이라 최대한 저렴하게 구축한 것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입한 Smallrig 목록 및 제품 살펴보기

  • SmallRig 1674 듀얼 15mm로드 용 플레이트
  • SmallRig Arri locating 탑핸들 4757
  • smallRig 15mm 카본 20cm 로드 1690
  • smallRig 렌즈 서포트 2681

쿠팡에서 구입했습니다. 토탈 15만원~17만원 정도 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박스는 친환경을 생각한 박스로 도착 한 것 같네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카본 15mm 20cm 로드입니다. 재질은 풀 카본이라 알루미늄 대비 가벼운 편에 속하고 있는데요. 다음에 구입하게 된다면 로드는 최소 30cm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15mm 로드를 위한 플레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나중에 구입한다면 높이 조절이 되는 제품으로 구입하세요. 추후 후드박스나 포커스모터 사용 할 때 높이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에는 충분한 나사 홀이 있어서 바디 케이지와 유격 없이 조립이 가능합니다.

전면에는 로고와 1/4 나사 2개 15mm 로드 장착용 구멍이 위치힙니다.

추가로 구입하면 상자 안에 별도의 나사와 육각렌치가 동봉 되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탑핸들입니다. 대략 1.5만원 준 제품이고, 가볍고 빠른 탈부착이 가능한 탑핸들을 찾다보니 해당 제품이 있어서 구입하였습니다.

ARRI 로케이팅 홀 고정 용 스타일이고, 제가 사용하는 케이지에도 해당 홀이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ARRI 3/8 마운트가 있어서 아마도 추후 외장모니터 연결 용 암을 구입해 고정하며 사용 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슈 마운트에 연결해서 사용하지만요.

렌즈 서포트입니다. 일반 E마운트 렌즈들은 체결감이 좋기 때문에 망원이 아닌 이상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EF-FE 어댑터와 MF포커스 사용시 자꾸 렌즈가 흔들려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15mm 로드에 장착해서 고정하는 제품이고 중간에 나사레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토키나 16-28 마운트 하는 경우에 고정에 지장 없지만 MF포커스를 사용하면 유격이 발생해 자꾸 소스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렌즈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 해준다면 촬영이나 격한 줌을 사용하더라도 흔들림이 거의 없어집니다.

저는 추후 마이크 슈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탈부착이 편하게 구성하였습니다.

• 결론

간지 용으로 리그 구성을 하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가격도 가격이고 무게도 꽤 무거워집니다. 간혹 AF카메라에 리그를 구성하는 것을 간혹 보긴 했는데 제 개인적으로 굳이? 생각이 많이 들긴합니다. 간단하게 올린 글이라서 참고해서 구성하면 도움 될 것 같아서 자료로 남겨드립니다.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댓글 주시면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